3ds max vray 연구소
3ds max vray - 나무바닥 렌더링 / 모델링 or 타일맵
nogard
2017. 9. 27. 02:00
기본 나무 바닥
나무 모양 모델링으로 렌더링 시
타일맵 사용시
1. 맵에 타일 적용
처음 타일맵 적용 후 스왑을 눌러 아래와 같은 그림을 만들어 준다.
2. preset type를 변경 난 common flemish bond타입으로 설정
tile setup과 grout setup에서 horiz, vert count 변경 => 타일 크기 변경
color variance 값을 조정해 타일색 변경 (똑같은 무늬의 맵을 쓸 경우라도 해당 값을 조절하면 다른 재질처럼 느껴진다.)
옵션 적용시 타일맵
렌더링 시 타일맵
범프맵에서 동일한 타일맵을 넣은 뒤 tile setup을 흰색으로 변경하면 범프값도 나타낼 수 있다.